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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NS 마케팅 - 페이스북/인스타그램 클릭광고 생성

송갈악 2021. 5. 14. 17: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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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송갈악입니다.

 

지난 번 비즈니스 페이스북의 계정생성과 결제수단 등록에 이어

오늘은 본격적으로 광고를 생성하는 방법에 대해 간단히 얘기해보려고 해요.

 

이전에 계정 생성과 세팅은 이전 글에서 확인해주세요~!

 

SNS 마케팅 - 페이스북/인스타그램 광고 계정 생성하기

안녕하세요, 송갈악입니다. 오늘은 비즈니스 페이스북에 관해 정리하려 해요. 비즈니스 페이스북은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의 광고 생성에 사용하는 플랫폼 도구에요, 비즈니스 페이스북이 없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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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NS 광고 - 비즈니스 페이스북 결제 수단 등록

안녕하세요, 송갈악입니다. 오늘은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광고를 할 때 광고 결제 수단을 추가하는 방법에 관해 이야기 해보려해요. 이에 앞서 광고 계정을 먼저 만들어야겠지요! 계정 생성 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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캠페인 생성

켐페인은 광고 계정 아래에 가장 큰 구조로, 계정 당 5,000개의 캠페인을 만들 수 있고,

그 안에 광고들과 광고 세트들을 묶어주는 역할을 해요.

 

이 부분에서는 크게 목표 설정과 비용 한도를 설정할 수 있어요.

 

1. 목표설정

 

페이스북 광고관리자 화면

먼저 광고관리자로 접속한 다음

왼쪽 상단에 초록색 "만들기" 버튼을 클릭하세요.

 

 

페이스북 신규 광고 캠페인 생성

새로운 캠페인을 생성하기 위해

먼저 캠페인의 목표를 선택합니다.

 

가장 많은 분들이 진행하시는 "트래픽 광고"로 선택하고

"계속" 버튼을 눌러 진행해볼게요!

 

트래픽광고:
사용자들을 웹사이트나 앱으로 유도하는 광고로, 랜딩페이지 또는 앱으로의 유입수를 늘리기 위한 목표입니다.

 

 

2. 캠페인 이름 만들기

 

페이스북 캠페인명

"계속"을 누르면 오른쪽에서 탭이 나오고,

맨 위에 "캠페인 이름"을 적는 부분이 있어요!

 

알기쉬운 이름으로 정해주세요!

저는 보통 캠페인의 목표와 업체의 이름으로 표기한답니다.

 

2. 캠페인 비용한도

 

페이스북 캠페인 정보

캠페인 상세 정보 칸에서 "옵션 더 보기"를 클릭하면

캠페인 단에서의 지출한도를 지정할 수 있고,

 

페이스북 캠페인 예산 최적화

그 하단에 "캠페인 예산 최적화" 옵션을 켜면

일일예산 또는 전체 예산을 세팅하여

광고비용이 초과되는 것을 방지할 수 있어요.

 


 

광고 세트 생성

광고 캠페인 아래 단에는 광고 세트로 구성되어있어요.

광고 세트 역시 한 캠페인 당 5,000개까지 생성이 가능하고,

이 아래에 여러 광고들로 이루어져 있어요.

 

광고 세트 단에서는 캠페인보다 훨씬 많은 사항을 설정할 수 있는데요,

광고의 타겟, 노출 위치, 노출 기기, 예산 등을 조정할 수 있어요.

1. 광고세트 이름 만들기

페이스북 신규 광고세트 생성

광고 세트 역시 이름을 먼저 세팅하고 시작해요!

 

저는 보통 캠페인 단에서 비용 설정을 하지않고,

광고 세트에서 일일비용으로 설정을 하기 때문에

Daily_(지역/타겟명)으로 이름을 붙여요.

 

그 하단에 있는 Traffic 부분에서는

광고 클릭 시 랜딩페이지를 어디로 할 지에 대한 사항이에요.

 

대부분은 제품/서비스 구매를 위한 웹사이트로

랜딩되는 광고를 진행하니, 저도 "웹사이트"로 설정을 할게요!

 

2. 예산 및 일정

페이스북 광고 예산 및 일정

이름이 정해지면 그 다음엔 예산과 일정인데요,

예산은 일일 예산과 총 예산 중 선택할 수 있어요.

캠페인 단에서 예산을 설정하면 광고 세트에서는 세팅할 수 없다는 점!

 

그 아래에는 광고 기간인데요,

만약 지금 당장 광고를 시작하는게 아니라

일주일 또는 한 달 뒤에 할 광고를 준비한다! 라고 하시면

시작 날짜를 해당 시간으로 설정해주세요.

 

또 종료날짜도 정해진 시각이 있다면 설정해주시고,

만약 설정하지 않는다면 광고를 수동으로 끌 때까지

계속해서 광고가 노출되게 되니 주의해주세요.

 

3. 광고 타겟 생성

페이스북 광고 타겟

그 다음에는 광고에 가장 중요한 타겟 설정이에요!

각 항목 위에 마우스를 얹으면 보이는 "수정" 버튼을 눌러서

광고를 보게될 사용자의 위치, 나이, 성별, 관심사 등을 설정해주세요.

 

타겟을 생성한 후, "이 타겟 저장"이라는 버튼을 누르면

추후 다른 광고 세트에서도 동일한 타겟을 사용할 수 있어요.

 

4. 노출 위치

페이스북 광고 노출위치 설정

광고 세트의 마지막으로는 광고의 노출위치에요.

"자동 노출 위치"를 선택하면 페이스북 시스템이 자동적으로 광고를 운영하며

가장 효율적인 위치에 광고를 게시하게 되고,

 

"수동 노출 위치"를 선택하면 위 이미지와 같이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의 지정된 형식으로만 광고가 노출돼요.

 

만약 광고의 이미지나 타겟이 제한적이고

원하는 형태가 고정되어있다면 "수동 노출"을 선택하는 것이 좋겠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 "자동 노출"을 선택하여

페이스북이 최적의 효과를 낼 수 있도록 하는 것이 권장돼요.

 


광고 생성

마지막으로 광고는 실제 타겟 사용자에게 보여지는 광고를 만드는 부분이에요.

광고 또한 5,000개까지 생성이 가능하고, 여러 형식으로 보이도록 설정이 가능해요.

 

1. 광고 이름 만들기

페이스북 광고 생성

광고도 이름을 먼저 붙여줘야겠지요!

저는 어디로 랜딩되는지 간단하게 써주었지만

각자 생성하실 목표와 분류에 따라 정해주시면 돼요.

 

그리고 바로 밑에 "Facebook 페이지"를 클릭하여

내가 소유하고 있는, 광고하고자 하는 페이지를 선택해주세요.

 

인스타그램과 연동이 되어있다면 "Instagram 계정"이 자동으로 뜨지만

만약 연동이 되지 않았다면 페이지에서 따로 연결을 해주셔야해요.

연동하지 하지 않아도 상관은 없지만,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한 광고는 불가능해요.

 

2. 광고 형식 설정

페이스북 광고 형태 지정

오늘 글에서는 가장 쉽게 생성할 수 있는 "기존 게시물 사용"을 선택하여 만들어볼게요.

 

광고 설정 부분에 드롭다운 메뉴를 클릭한 후,

"기존 게시물 사용"을 눌러주세요.

 

이 형식은 말 그대로 기존 게시물을 활용한 광고이기 때문에

인스타그램이나 페이스북 페이지에 게시물이 한 개라도 있어야 가능하다는 점 참고해주세요.

 

3. 광고 게시물 선택

페이스북 광고 게시물 선택

그럼 이제 광고를 붙일 게시물을 선택할게요!

"게시물 선택"을 누르면 게시물 선택 창이 뜨게 되는데요,

 여기서 페이스북 게시물을 광고한다면 상단에 "Facebook" 아이콘을,

인스타그램 게시물을 광고한다면 "Instagram" 아이콘을 누르세요.

 

그리고 원하는 게시물을 선택한 뒤,

"계속" 버튼을 누르시면 해당 게시물로 선택이 돼요.

 

3. 광고 랜딩 및 클릭유도

페이스북 광고 랜딩페이지 설정

게시물을 선택했다면 마지막으로 랜딩페이지 입력이에요.

"웹사이트 URL"에 사용자들이 랜딩될 페이지 URL을 기입하고,

"행동 유도" 메뉴를 눌러 알맞은 버튼명을 선택해주세요. 

 

4. 광고 예시 화면

페이스북 광고 예시 확인

광고를 게시하기 전 마지막으로!

실제 내 광고가 어떻게 노출되는 지 확인해야겠지요?

 

광고를 세팅창의 우측에 보면

광고의 노출 위치와 실제 게재된 광고의 예시 이미지가 보여요.

 

페이스북 피드, 인스타그램 스토리 등

여러 위치에 노출되는 이미지를 하나씩 클릭해서 확인 할 수 있어요. 

 

5. 광고 게시

페이스북 광고 게시 완료

모두 확인이 되었다면 우측하단에 "동의하고 게시" 버튼을 눌러주세요.

광고가 완성되었어요!

 


 

이렇게 가장 쉬운 형식의 페이스북 광고를 생성하는 법!을 정리해보았는데요,

 

광고의 목표도 다양하고 형태도 여러가지가 있어서 한 번에 설명하기가 어렵네요.

 

광고의 목표마다 자주 사용되는 광고의 노출 위치와 형태가 따로 있기 때문에

이 부분에 대해서는 짧게라도 하나씩 정리를 해볼 예정이에요.

 

그럼! 오늘도 좋은하루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