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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스타그램 팔로워 늘리기 - 프로필 유입 광고

송갈악 2021. 5. 25. 17: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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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송갈악입니다.

 

오늘은 비즈니스 페이스북에서 잠시 나와서

인스타그램에서만 생성할 수 있는 광고를 설명하려해요.

 

인스타그램 광고에는 기존 페이스북의 광고와 동일하게

웹사이트 유입과 메세지 유도를 하는 목표의 광고도 있지만

인스타그램 프로필 방문을 늘리는 광고가 있는데,

이 광고 형식은 인스타그램에서만 가능해요.

 

사람들이 나의 인스타 프로필로 방문한다면

나의 게시물들을 더 많이 확인할 수 있고,

좋아요와 팔로워가 직접적으로 늘 수 있겠지요!

 

그럼 본격적으로 인스타그램 팔로워를 늘릴 수 있는 광고생성 방법에 대해 설명해볼게요~

 


 

프로페셔널 계정 전환

먼저, 광고를 하기위해서는

인스타그램 계정이 프로페셔널로 전환이 되어있어야 해요.

 

프로페서널 계정에는 비즈니스와 크리에이티브, 두 가지 종류가 있어요.

회사나 브랜드의 홍보를 위한 계정이라면 비즈니스 계정을 생성하시고,

개인의 브랜딩이나 인플루언서 활동을 위해서는 크리에이터 계정을 생성해주세요.

 

그 전에, 프로페셔널 계정으로 전환을 하게되면

모든 사용자에게 노출이 되는 광고 활동이 가능해지기 때문에

비공개 계정으로 설정할 수가 없게 된다는 점 알아주세요!

 


 

프로필 광고 생성

1. 광고 게시물 선택

프로페셔널 계정으로 전환하게 되면

게시물에 들어갔을 때 "홍보하기" 버튼이 생겨요.

 

광고하고싶은 게시물을 선택하고 버튼을 눌러주세요!

인스타그램 게시물 홍보하기 

 

2. 광고 및 타겟 생성

그 다음, 목표를 "프로필 방문 늘리기"로 설정하면

내가 선택한 게시물을 통해 사람들이 나의 프로필로 유입되게 할 수 있어요.

 

그리고 타겟은 "자동"으로 설정하면 인스타그램에서 나의 계정을 분석하여

나의 팔로워와 유사한 특성을 가진 사람들에게 광고를 노출시키고,

 

나만의 타겟을 만들고 싶다면 "직접 만들기"를 선택하여

사용자의 국가와 관심사, 연령대를 설정해주세요.










인스타그램 프로필 광고

  
인스타그램 광고 타겟

 

3. 예산 및 기간 설정

예산하루에 얼마의 광고비를 사용할 지 설정하고,

며칠간의 광고를 운영할 지 기간도 설정해주세요.


인스타그램 광고 예산 및 기간

 

4. 광고 검토

예산과 기간까지 모두 설정하셨다면

광고 설정은 이제 끝이에요!

 

마지막으로 검토하는 화면에서 결제 수단과 비용 등을 확인해주세요.

또, 상단에 "홍보 미리보기"를 선택하면

광고가 노출되는 위치와 각 위치의 예시 화면을 확인할 수 있어요.

 











인스타그램 광고 미리보기
피드 광고 예시

스토리 광고 예시

탐색 탭 광고 예시

 

5. 광고 검토

모두 확인하고 "홍보만들기"를 진행하면

선택했던 게시물에 "홍보하기" 버튼 대신

"승인 대기 중"이라는 표시가 뜬 것이 확인돼요.

 

그리고 광고에 대한 검토가 끝나고 승인이 되면

"현재 홍보됨"이라는 표시가 떠요.

 

 


 

광고 성과 측정

광고를 생성한 후에는 광고가 어디에, 누구에게 노출되는지,

또 효과는 어떻게 나는지 알아야겠지요!

 

광고를 진행한 게시물에서 "인사이트 보기"를 클릭해주시면

생성된 광고에 대한 진행상황을 확인할 수 있어요.

 

1. 홍보 인사이트

먼저 "홍보 클릭"은 실제 나의 광고를 보고 프로필로 들어온 사람의 수에요.

 

그리고 "발견" 부분에서 나를 팔로우하지 않은 사람의 비율이 높을수록

기존 팔로워 외의 사용자에게 더 많이 도달했다는 의미이구요,

 

더 아래로 내려가면 내가 타겟했던 사용자들의

성별, 연령대, 지역 등에 따른 광고효과를 확인할 수 있어요.

 

2. 광고 분석 및 추후 계획

광고의 효과를 확인하였다면

이후의 광고는 어떻게 해야할 지 확인하는 것도 중요해요.

 

저의 게시물의 경우, 여성 소비자가 더 많을 것으로 판단되어 여성만 타겟을 하였지만, 

남성 팔로워도 늘리고 싶다 하시는 분들은 조금 더 적은 비용으로

남성타겟의 광고를 따로 진행해도 좋겠지요.

 

지역과 연령대 타겟도 마찬가지로

성과가 많이 안 나오는 소비자 층은 제외하고, 높게 나오는 층은 따로 분류하여

비용 조절을 하며 광고를 운영하면 최대한의 사용자들을 끌어모을 수 있어요.

 


 

모든 광고가 그렇듯이

인스타그램 광고도 한 번의 광고만으로

단숨에 여러 팔로워를 얻기는 힘들어요.

 

여러 차례 광고를 통해 인지도를 높이는 것도 중요하고,

그에 따라 꾸준히 활동과 소통을 하는 것도 중요해요.

 

다만 비즈니스를 홍보하는 목적으로 잘 사용한다면

인스타그램만큼 효과적인 플랫폼이 없다고 생각해요.

 

그럼 오늘 글도 유용했길 바래요.

저는 다음 글로 다시 돌아오겠습니다!

오늘도 좋은하루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