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 광고 대행 - 페이스북 파트너 연동의 중요성
안녕하세요, 송갈악입니다.
이전에 설명한 비즈니스 페이스북의 파트너 연결 방법에 이어
오늘은 광고 대행사로서 그 절차가 꼭 필요한 이유!에 관해 이야기 해보려 해요.
지난 글에도 간략하게 언급하긴 했지만 여러 이유 중
크게 두 가지에 대해 설명을 한 번 해볼게요.
파트너 연동의 장점
1. 광고주의 계정 소유
비즈니스 페이스북의 계정은 생성을 한 사람이 소유주가 되며,
한 번 생성이 되면 소유주를 이전할 수가 없어요.
따라서 대행사가 광고 계정을 만들어 운영하게 된다면
대행 기간이 끝난 후에는 광고주가 더 이상 해당 계정에 접속을 할 수 없게 되어요.
만약 계속 연결이 되어있다 해도 대행사 계정을 통해서 광고집행을 해야해요.
반면 광고주가 계정을 생성해주어 대행사를 파트너로 연동하면
대행 기간이 끝난 후에 대행사와 파트너 연결을 끊고,
광고주가 해당 계정에서 광고 운영을 지속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요.
2. 광고 계정 보안
대행사가 여러 계정을 생성하여 운영하게되면,
한 계정에서 문제가 일어났을 때 연결되어있는 다른 계정에도 피해가 발생할 수 있어요.
예를 들어, 대행사가 관리하는 광고 계정 A가 정책 미준수 등의 이유로 계정차단이 되었을 경우,
대행사 계정 뿐 아니라 대행사가 관리하는 B, C, D 등 다른 계정들도 차단될 위험이 있어요.
(앞에 말했듯이 소유주를 이전할 수 없기 때문에 대행사가 계정을 끊어낼 수도 없어요.)
반면, 광고주가 계정을 생성하여 대행사가 파트너로 연결되면 어떠한 문제가 생길 경우
파트너 연결을 끊어버리면 다른 광고주 계정에 영향을 미치는 것을 방지할 수 있겠지요.
페이스북 광고 계정에 파트너로 연결해야 하는 이유에 관해 알아보았는데요,
이 외에도 다른 이유가 더 있을 수 있겠지만,
페이스북 측에서 가장 강조한 사항은 이 두 가지인 듯 해요.
때문에 광고 대행사에서 업무를 보시거나,
대행을 맡길 예정이신 광고주 분들은 파트너 연결을 꼭!!꼭!!
설정하신 다음에 광고 운영을 진행하시길 바래요.
비즈니스 페이스북 파트너 설정 방법은
제 이전 글에서 확인할 수 있으니 참고해주시구요!!
↓↓↓↓
그럼 전 다음 글로 다시 돌아올게요!
오늘도 좋은하루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