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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oogle Ads (구글애즈) - 광고 유형 2: 검색 광고

송갈악 2021. 4. 5. 17: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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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송갈악입니다!

오늘은 구글애즈의 검색광고에 관하여 정리를 하려합니다.

 

검색광고란, 구글이나 네이버 등의 검색엔진에 키워드를 검색하였을 때,

검색결과 페이지의 상단에 광고 표시와 함께 페이지가 조회되도록 하는 광고에요. 

 

아래 예시 이미지처럼 "구글 검색광고"라는 키워드를 검색하면

[Ad]라는 표시와 함께 해당 서비스를 광고하는 내용의 검색결과를 확인할 수 있어요.

구글 검색광고 예시

 

검색 광고는 특정 키워드를 검색한 사용자에게 광고를 노출하는 형식이기 때문에 키워드 광고라고도 불러요

적은 비용으로 많은 사람에게 노출되는 디스플레이 광고와는 달리 조금 더 타겟이 좁은 브랜드홍보에 적합해요.

 

2가지 형태의 검색광고

구글 검색광고역시 두 가지가 있는데요, 텍스트 광고와 반응형 광고로 나뉘어요.

그럼 각 형식의 특징과 세팅 방법에 대해 정리를 해볼게요!

 

 

 


  • 텍스트 광고

구글의 기본형 텍스트 광고는 광고의 랜딩 페이지, 제목 문구 3개, 그리고 설명 문구 2개로 이루어져있어요.

구글 텍스트 광고 설정화면

 

  1. 랜딩페이지
    이전에 디스플레이 광고에서 쓴 바와 같이, 어떤 광고든 랜딩 URL은 필수에요!
  2. 광고 제목
    광고 제목은 사용자들에게 가장 먼저 띄는 부분이에요. 때문에 사람들이 나의 제품 또는 서비스를 찾기위해 검색할 법한 단어들을 많이 사용해 주는 것이 좋아요.
  3. 광고 설명
    설명 문구는 내가 홍보하는 제품이나 서비스에대한 세부정보를 작성해요. 현재 진행되는 행사나 클릭을 유도할 수 있는 "지금 상담받기" 등의 문구도 사용할 수 있어요.

제목 문구는 공백포함 30자, 설명 문구는 공백포함 90자까지 작성이 가능하지만, 한국어와 일어는 한 글자가 2byte로 인식된다는 부분을 참고하여 작성해주세요.

 

 


  • 반응형 검색광고

구글 반응형 검색광고는 반응형 디스플레이 광고와 비슷해요!

 

반응형 검색광고 설정화면

이 형식의 광고는 반응형 디스플레이 광고와 마찬가지로 광고에 필요한 문구를 넣으면 구글이 자동으로 광고를 생성하여 게재하는 방식이에요.

 

기본 검색광고와 동일하게 제목 문구는 30자, 설명 문구 90자까지 작성이 가능한데요,

광고 설정화면 이미지에서 파란 글씨로 보이는 "광고 제목 추가""설명 추가"의 글씨를 클릭하시면 각각 15개, 4개까지 문구 작성이 가능하다는 것이 반응형 광고의 차이점이에요.

 

광고 문구는 최소한 제목 3개, 설명 2개만 작성해 주셔도 되지만, 반응형으로 여러 광고 형태가 생성될 수 있는만큼 최대한 많이 사용해주시는 것이 좋겠지요!

 

이렇게 문구를 모두 작성해주시면 제목과 설명 문구의 조합을 구글에서 자동적으로 조합을 하고, 가장 효과가 좋은 조합위주로 광고가 노출돼요.

 


오늘은 이렇게 구글애즈의 검색 광고의 두 가지 형태에 관하여 설명을 해보았는데요,

한 광고그룹에 반응형, 또는 텍스트형 광고를 하나만 만들기보다는

기본 텍스트형 광고 두 개, 반응형 한 개 정도를 세팅해 주시는 것이 가장 효율적이라고해요.

 

오늘 정보도 유익했길 바라며, 효율높은 검색광고를 만드시는데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검색광고는 아무래도 알아야 할 부수적 사항들이 많은 부분이기 때문에 추가적 정보를 더 들고올 예정이에요.

 

그럼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시길 바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