갈악마케팅tip/구글

구글 광고, Google Ads (구글애즈)의 이해

송갈악 2021. 4. 6. 17:41
728x90

안녕하세요, 송갈악입니다!

이전 글에서 구글애즈의 검색 광고와 디스플레이 광고에 대해서 설명을 하였으니

오늘은 구글애즈의 전체적인 틀을 짚어보며 정리하고자 합니다.

 

이 내용은 회사에서 광고대행을 맡은 한 업체의 광고를 진행하며 방문 교육을 위해 직접 만든 자료입니다.

정리된 내용이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 Google Ads 란?

> Google Ads는 구글에서 제공하는 온라인 광고 플랫폼입니다.

> 구글 광고를 통해 구글 검색사이트, 유튜브, 파트너 사의 사이트 및 앱으로 구성된 노출영역과 전세계 90%의 사용자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형식의 광고를 노출할 수 있습니다.

 

Google Ads 메인 화면 예시

 


  • 광고 종류

이전 글에서 정리한 바와 같이, 광고의 종류에는 크게 디스플레이 광고와 검색 광고가 있는데요,

다시 한 번 빠르게 정리를 해볼게요!

 

  1. 검색광고
    > 전화번호, 광고 제목의 웹사이트 도메인과 같은 비즈니스 정보눈에 더욱 보이게 해주는 형식의 광고입니다.
    > 구글검색 , 가장 상단 또는 하단노출됩니다.


  2. 디스플레이 광고
    > 디스플레이 캠페인은 도달범위가 넓어 다양한 목적에 적합합니다.
    > 브랜드 홍보, 제품 인지도, 판매 증대, 리드 창출

 


 

  • 광고계정 구성 요소

광고계정에는 캠페인, 광고그룹, 광고 순으로 단계가 나뉘는데요, 구조를 그리자면 아래 이미지와 같아요.

 

구글애즈 광고계정 구성

광고계정을 하나 생성하면, 그 하단에 검색 광고 캠페인, 디스플레이 광고 캠페인으로 두 가지가 있고,

그 각각의 캠페인 아래에 광고그룹을 여러 개 생성할 수 있어요. 

그리고 각 광고그룹에는 여러 형식의 광고를 생성하여 운영할 수 있는 방식이에요.

 


 

  • 계정 단계별 설정

위와 같은 여러 단계에 따라 설정할 수 있는 사항도 각각 달라요! 빠르게 한 번 짚어볼게요~!

 

  1. 캠페인

    > 계정에서 새로 캠페인을 생성하면 캠페인의 이름, 목표, 타겟 위치, 예산 등의 큰 틀의 설정을 할 수 있어요.

    > 따라서 목표나 타겟 위치에 따라 예산을 다르게 하고싶다면 위치별로 캠페인을 생성해주셔야해요.



  2. 광고 그룹

    > 캠페인의 형식(검색/디스플레이)에 따라 하위 광고그룹에 설정할 수 있는 사항이 조금씩 달라요.

    > 검색광고의 경우, 검색될 키워드가 메인이기 때문에 각 광고그룹마다 타겟 키워드를 설정할 수 있고요,
    그 외에도
     잠재고객 과 인구통계 (나이, 성별, 가계소득) 등을 추가로 설정할 수 있어요.

    > 디스플레이 광고의 경우, 보통 잠재고객, 인구통계, 그리고 주제 등으로 타겟 설정을 해요.
    키워드도 추가적으로 설정 할 수 있지만, 모든 타겟 요소는 교집합의 형식으로 세팅되기 때문에
    정말 좁혀진 사용자를 타겟하고 싶을 때만 사용하시기를 추천드려요.

  3. 광고

    > 광고 또한 캠페인의 형식에 따라 다양하게 생성할 수 있지요.

    > 검색광고에는 기본 텍스트 광고반응형 텍스트 광고,디스플레이 광고에는 맞춤(배너)형반응형 디스플레이 광고가 있어요.

    * 각 광고 형태에 대한 세부 사항은 이전 글들에서 확인해주세요!
 

Google Ads (구글애즈) - 광고 유형 1: 디스플레이 광고

안녕하세요, 송갈악입니다! 오늘은 구글애즈에 관하여 간단히 설명을 시작하려합니다. 구글애즈는 구글에서 제공하는 온라인 광고 서비스로, 원하는 위치에 , 원하는 사용자에게 나의 제품이나

garakson.tistory.com

 

Google Ads (구글애즈) - 광고 유형 2: 검색 광고

안녕하세요, 송갈악입니다! 오늘은 구글애즈의 검색광고에 관하여 정리를 하려합니다. 검색광고란, 구글이나 네이버 등의 검색엔진에 키워드를 검색하였을 때, 검색결과 페이지의 상단에 광고

garakson.tistory.com

 


 

오늘은 이렇게 구글애즈의 전체적인 사항을 큰 틀만 쏙쏙 골라서 정리를 해보았어요.

구글애즈를 처음 접하시거나, 구글광고 시스템의 큰 그림이 잘 이해되지 않는 분들께 도움이 되는 글이었길 바래요.

 

다음에는 더 세부적인 항목들까지 정리하는 글로 돌아오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