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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oogle Ads - 광고 확장: 광고 클릭률 높이는 팁

송갈악 2021. 4. 7. 17: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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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송갈악입니다!

오늘은 구글애즈의 광고 확장에 관하여 정리를 해보려해요.

 

광고 확장이란 광고에 추가정보가 보이도록 확장시켜주는 부분으로,

광고의 가시도를 높여주고 클릭률을 향상시키는데 도움을 주는 부분이에요.

 

구글애즈 광고 확장 적용예시

그럼 광고 확장을 설정하는 법과 여러 형식을 한 번 정리해볼게요!

 


  • 광고확장 설정 방법

 

먼저 구글애즈의 계정으로 들어가 맨 좌측의 캠페인 리스트 옆의 회색 탭에서 "광고 및 확장"을 눌러주세요.

그럼 그 아래 "광고 확장"이라고 뜨는 옵션을 선택해주세요.

 

캠페인을 선택하지 않은 상태로 이 옵션을 선택하면 계정 전체에 광고 확장을 적용할 수 있고,

만약 특정 캠페인이나 광고그룹에만 적용하고 싶으시다면

맨 좌측 캠페인 리스트에서 원하시는 캠페인이나 광고그룹을 선택한 후에 "광고 확장" 옵션을 눌러주세요.

 

이렇게 광고 확장에 들어가면 바로 옆에 파란색 +버튼이 보여요.

버튼을 클릭하면 해당 레벨 (계정, 캠페인, 광고그룹)에서 추가할 수 있는 광고 확장의 여러 유형 리스트가 떠요.

 

 

 

캠페인 타입에 따라 추가할 수 있는 광고 확장의 유형이 모두 다른데요,

검색 캠페인이 텍스트 위주의 광고인만큼 추가되는 확장의 종류가 가장 많아요.

 

검색 캠페인의 경우 사이트링크부터 프로모션 광고 확장까지 총 10가지 종류가 추가 가능해요.

 

반면, 디스플레이 광고 캠페인에는 전화번호, 위치, 제휴사 위치, 이렇게 세 가지의 광고 확장만 추가가 가능해요.

 

광고 확장은 광고의 목표에 따라 관련된 것을 모두 추가해 주는 것이 좋다고 해요.

또한 비즈니스에 따라 더 높은 계정 수준(계정 또는 캠페인 수준)에서 추가를 하는 것이 포괄적으로 광고에 적용이 가능되어 편리하다는 점! 이건 팁입니다ㅎㅎ

 

 

 


 

  • 목표에 따른 광고 확장 유형

구글에서 추천하는 "목표에 따른 광고 확장"은 무엇이고, 나의 비즈니스 목표는 무엇일까요?

하나씩 간단하게 설명해볼게요!

 

1. 웹사이트 고객 전환

 

온라인 쇼핑몰이나 브랜드 웹사이트가 있다면 해당 페이지의 방문자가 전환되도록 하는 것이 목표이죠!

 

이러한 목표를 가진 비즈니스라면 사이트링크, 콜아웃, 구조화된 스니펫, 가격 등의 광고 확장을 사용하기에 적합해요.

 

사이트링크 광고 확장은 사이트의 특정 페이지로 가는 URL을 랜딩으로 추가하여 해당 페이지로 바로 이동할 수 있게해요.

할인하는 제품 목록이 있는 페이지를 추가하는 등 이벤트에 따라 사용할 수도 있어요.

 

콜아웃 광고 확장은 나의 제품 또는 서비스가 차별화된 점을 강조하는 부분이에요.

고객 맞춤 서비스, 무료 쿠폰제공 등의 혜택을 강조할 수 있어요.

 

구조화된 스니펫 광고 확장은 제공하는 제품이나 서비스를 나열할 수 있는 소재에요.

예를 들어, 광고 대행사라면 서비스 리스트에 무료견적, SNS광고, 구글 광고 등을 추가하여 우리가 제공할 수 있는 서비스의 종류를 알릴 수 있겠지요.

 

마지막으로 가격 광고 확장은 제공되는 제품이나 서비스의 범위를 가격과 함께 더 자세히 소개할 수 있는 소재에요.

위 예시와 같이 광고대행사의 광고 확장에는 광고 기간에 따른 가격 등 더 세부적인 내용을 기재할 수 있어요.

 

 

2. 고객 연락

 

고객이 전화 또는 문자를 통해 문의받는 것이 비즈니스의 목표라면 전화번호 광고 확장을 추가하는 것이 적합해요.

 

해당 광고확장 설정 부분에서 "고급 옵션"을 확인하면 영업시간을 설정할 수 있고, 설정된 시간에만 이 확장소재가 게재되는 원리에요. 

 

또한, "고급 옵션"에서 "모바일" 체크박스를 선택하면 휴대기기에 최적화된 확장소재로 등록이 돼요.

그렇다고 모바일에만 표시되는 것은 아니고 태블릿과 PC환경에서도 노출될 수가 있다고 하네요.

 

 

 

앱 확장 소재 설정화면

3. 앱 다운로드

 

이 광고 확장은 말 그대로 고객들이 앱을 다운받도록 유도하기위한 광고 확장 소재에요. 

 

앱 광고 확장에서는 안드로이드 기기 또는 애플 기기로 나누어 추가가 가능하고, "앱 검색"창에서 등록된 앱 이름을 찾아서 선택하면 돼요.

 

다만 사이트링크 광고 확장과는 달리 텍스트 광고 하나에 한 개만 추가할 수 있다는 단점이 있어요.

따라서 안드로이드 앱과 애플 앱이 각각 있다면 광고 그룹을 따로 만들어 각 그룹수준에 추가하는 것이 하나의 방법이라고 생각이 들어요.

 

 

 

위치 광고 확장 설정화면

4. 사업장에서 구매

 

만약 비즈니스의 오프라인 매장이 있다면, 사용자들이 해당 사업장에서 구매하도록 유도를 해야겠지요!

이 경우, 위치 광고 확장, 제휴사 위치 광고 확장, 또는 콜아웃 광고 확장을 추가하는 것이 적절해요.

다만 위치에 대한 광고 확장은 구글 마이 비즈니스에서의 등록을 먼저 해주신 후에 진행이 가능한 옵션이에요.

 

 

리드양식 광고 확장 설정화면

5. 사용자 정보 제출

 

마지막으로 나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이용한 사용자의 연락처 정보를 목표로 한다면 리드 양식 광고 확장을 사용할 수 있어요.

 

이 광고 확장을 사용하면 사용자가 광고를 클릭하여 바로 자신의 정보를 제출하도록 유도하고, 이를 통해 리드를 생성할 수 있어요.

 

이렇게 제출된 사용자의 연락처 정보는 다운을 받아 관리할 수도 있어요.

 

이렇게 수집된 정보를 바탕으로 추후 광고를 세팅할 때 사용자의 맞춤형식으로 생성하는 등 효율성을 높인 광고 운영을 할 수 있어요.

 

 

 

 


 

이렇게 광고 확장의 여러 유형과 설정 방법에 관해 간단하게 알아보았어요.

 

앞서 말했듯, 광고 확장은 구글 광고의 효율성을 높여주는 요소이고, 무엇보다 추가하는 것은 별도의 비용이 들지않아요!

그러니 광고 캠페인을 생성할 때 꼭꼭! 활용해 보시길 추천드려요~

 

그럼 오늘의 글도 유용했길 바라며..!

저는 다음 글로 돌아오겠습니다~